(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탄산음료 중독은 탄수화물, 디저트 중독과 같이 콜라, 사이다와 같은 탄산음료에 집착하며 끊임없이 탄산 섭취를 하는 행위이다. 탄산음료에 중독되는 이유는 소화가 잘되는 느낌이 들고 더울 때 탄산을 마시면 시원하고 갈증이 날아가는 듯한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는 사실과 정반대다. 실제로 탄산음료를 마시면 산성 물질이 위를 자극해 위장장애를 일으켜 소화불량이 더 심해지고 수분 손실이 되어 오히려 갈증을 유발하게 된다.
이 외에도 탄산음료에는 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비만, 치아 부식, 골다공증 심하면 심장마비, 당뇨병까지 일으킨다.
탄산음료가 몸에 안 좋다는 사실은 많이 알고 있지만 끊기 어려운 이유는 상쾌한 탄산과 달달한 맛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당이 들어있지 않다는 제로슈거, 로우슈거 음료나 탄산수 등을 대체품으로 찾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맛과 건강 부분에서 부족한 느낌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탄산 러버들 사이에서 탄산의 상쾌함과 달달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인기이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콤부차 브랜드 부치사와 발효 기술 제휴를 맺어 건강한 호모종균을 사용한 콤부차이다.
거기에 4차례의 발효 과정을 거쳐 글루쿠론산, DSL 함량을 증진시켜 유익 성분이 풍부하고 톡 쏘는 상쾌한 자연 탄산과 유기농 녹차와 홍차, 사탕수수 원당을 넣어 맛있고 건강한 단맛을 만들었다.
또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콤부차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오리지널, 진저레몬, 석류, 애플베리 4가지 맛으로 만들어 개인의 취향에 맞게 콤부차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이 덕분에 한국인의 입맛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아 오히려 콤부차가 가장 먼저 상업화하고 개발된 미국에까지 레시피를 수출하고 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국내 식품기업 프레시코가 투자해 설립한 콤부차 전문 생산 기업인 ㈜코아바이오에서 제조하고 있는데 특허받은 발효기술과 아시아 최대규모의 전문 발효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어 더욱 믿고 마실 수 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임얼라이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형노 기자 hnlee@gukjenews.co.kr
출처 : 국제뉴스(http://www.gukjenews.com)